반응형

편입을 준비하면서 하루에 얼마나 공부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시죠? 제가 편입 공부를 할 때 하루 순공부 시간은 약 12~15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렇게 오랜 시간 집중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하루 중 수면, 식사, 이동 등을 제외하면 순공부 시간은 약 9시간 30분 정도입니다. 다양한 방해 요소를 고려하면 실제로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은 약 6시간 남짓입니다. 의미 없는 시간을 줄이고 꾸준히 공부하면 편입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티스토리는 대략적인 요약이라 아래 네이버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 꼭! 확인하세요!

https://blog.naver.com/doctor9090/223464805775

편입 순공부 시간 얼마나 필요할까?

제가 편입 공부를 할 때 순공부 시간은 대략 12~15시간이었습니다. 중후반부에는 성적이 어느 정도 나와서 컨디션 관리를 위해 공부 시간을 줄이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완전히 노베이스 상태였기 때문에 암기할 것도 많고 수업을 따라가는 것도 벅찼습니다. 따라서, 이를 따라잡기 위해 하루에 1215시간을 순공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중반부(8월 말)까지는 단 한 번도 타협하지 않고 매일 이 시간만큼 공부했습니다. 나중에는 의자 방석의 엉덩이 부분이 완전히 평평해질 정도로 앉아 있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차수성가 편입 유튜브 부모님과의 편입 인터뷰 영상에 나와있으니, 여러분도 합격 후 부모님의 기분이 어떠실지 미리 확인해 보고 인사이트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이것은 저의 이야기입니다. 현재 공부를 진행하고 있는 여러분은 얼마나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까요?

 

편입 공부법 / 베이스별 인강,학원 추천 / 학업계획서 작성 / 스펙 만들기

편입생 맞춤 학점은행제 등 

상담이 필요한 부분은 아래로 남겨주세요!

(단! 저처럼 편입이 정말 간절했던 학생만 연락주세요!)

 

차수성가 카톡채널 무료 상담 신청

http://pf.kakao.com/_siixdK

현실적인 공부 가능 시간 확인

현실적으로 하루에 얼마나 공부할 수 있는지 계산해 봅시다. 하루 24시간 중에서 다음과 같은 시간들이 기본적으로 제거됩니다:

수면: 6 ~ 6시간 30분

학원 현강/인강: 평균 4 ~ 4시간 30분

아침/점심/저녁 식사: 1시간 30분 ~ 2시간

학원 또는 스카 이동: 30분 ~ 1시간

강의를 듣는 것은 순공부 시간이 아닙니다. 강의를 듣는 것이지, 내 것으로 만드는 사고력이나 암기력에 대한 노력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위 내용을 계산해 보면 기본적으로 제거되는 부분이 12~13시간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순공부 시간은 11~13시간입니다.

 

하지만 온전히 이 시간 동안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중간에 잠깐 바람도 쐬야 하고(30분)

졸리면 잠깐 엎드려서 자야 하고(30분)

학원에서 친해진 친구들과 이야기도 해야 합니다(30분).

 

그러면 실제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은 약 9시간 30분입니다.

 

또한, 연애 중인 학생들은 전화나 데이트로, 친구들 단톡, 개별 톡, 인스타, 유튜브 시청 등으로 시간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어휘 암기 2~3시간

당일 강의 복습 2~3시간을 빼고 나면 공부할 시간이 최대 6시간 남짓입니다.

남은 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공부할 것은 많은데 하루는 짧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지 감이 잡히나요?

 

잠은 5시간 고정하고, 주말에는 6시간으로 하고, 스마트폰을 멀리 두고 바로 잠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친구들과의 전화, 카톡, 유튜브를 안 하려고 스마트폰을 정지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9월 말까지 학원에서 친구를 아예 만들지 않고 오로지 혼자 다녔습니다.

막판에 성적이 안정권에 들어가면서 단어 스터디를 하면서 친해진 그룹은 있었지만, 지금 생각해도 스터디는 후회됩니다. (너무 외로웠어서..)

 

몇 시간을 공부해야 한다는 정답은 없습니다.

 

위 내용을 천천히 다시 읽어보면서, 여러분이 의미 없이 버리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스스로 체크해 보세요.

 

아마 굉장히 많을 것입니다.

 

편입은 대부분이 노베이스에서 시작하므로, 누가 더 열심히, 얼마나 꾸준하고 끈기 있게 하느냐의 싸움입니다.

 

수능 5등급이 1년 준비로 한양대를 갈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베이스가 낮고 의지가 약한 학생들이 60%가 넘기 때문에, 혼자 고독하게 공부하면 무조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의지와 자신에게 맞는 강사 및 학원, 그리고 유리한 전형(학사편입)이 맞춰지면 인서울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일반 편입도 충분히 합격 가능합니다. (저는 일반 편입을 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